News

'크리머스' 시대! 온라인 쇼핑도 콘텐츠가 생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6-03 15:58 조회90회 댓글0건

본문

메트로에 2019.05.08 보도된 아이비엘 관련 뉴스



'크리머스' 시대! 온라인 쇼핑도 콘텐츠가 생명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이커머스에 주목

국내 온라인 쇼핑몰들이 콘텐츠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온라인 쇼핑몰이 단순히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온라인으로 유통하는 판매채널 위주의 역할이 강했다면, 최근에는 제품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즐거움을 전달하는 콘텐츠 기반의 커뮤니티형 쇼핑몰로 진화한 것. 한마디로 콘셉트와 스토리가 있는 쇼핑몰이 사랑받는 시대다.

실제로 이러한 형태의 쇼핑몰을 운영하는 '아이비엘', '블랭크코퍼레이션'의 경우 해마다 전년도 실적을 두 배 이상 갈아치우며 이커머스 업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쇼핑몰 트렌드가 끊임없이 변모해나가는 가운데 30여년에 걸친 쇼핑몰의 변화 흐름을 짚어봤다. 기사 전체보기


메트로 신원선 기자 (tree6834@metroseoul.co.kr)

[출처]http://www.metroseoul.co.kr/news/newsview?newscd=2019050800270